사이트맵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교정치료시의 올바른 치아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김훈바른이치과

작성일.2004-06-19 11:43:00

조회.6,342

댓글.0

본문

story_28_01.gif
교정치료시에는 복잡한 장치로 인하여 음식물이 쉽게 제거되지 않아서 충치나 잇몸질환을 야기하게 되므로 올바른 칫솔질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교정치료를 받는 환자는 특수한 교정칫솔, 치간칫솔, 치실, 전동칫솔 등을 이용하여 식수에는 반드시 이를 닦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윗니 칫솔질 방법
story_28_02.jpg

앞니의 치경부(잇몸과 치아의 경계)로부터 교정기 쪽으로 칫솔모를 대고 칫솔모의 끝이 그림처럼 철사밑에까지 내려가도록 넣는다.

story_28_03.jpg

앞니로부터 조금 뒷쪽의 치아로 칫솔모를 움직여 간다. 뒷쪽 어금니 부분은 밴드와 튜브(교정기 양끝의 큰 부분)에 칫솔모가 닿도록 한다. 이때도 역시 칫솔모 끝이 철사 밑으로 조금 빠져 나오도록 하는 것이 좋다.

story_28_04.jpg

이번에는 교합면으로부터 교정기 쪽으로 칫솔모를 가볍게 댄다. 이 경우에도 철사와 교정기에 칫솔모 끝을 가볍게 눌러 넣는다.



아랫니 칫솔질 방법
story_28_04.jpg

아래 쪽 앞니도 똑같은 방법으로 치경부에서 교정기 쪽으로 칫솔모 끝이 닿게 한다. 칫솔모 끝이 철사위로 조금 더 올라가도록 칫솔모를 철사안으로 넣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story_28_06.jpg

윗니에서와 마찬가지로 아래쪽 앞니도 교합면으로부터 교정기 쪽으로 칫솔모를 댄다. 아래쪽 앞니는 치석과 오염물이 붙기 쉬운 곳이므로, 정성껏 주의를 기울여 닦아야한다.

story_28_07.jpg

아래쪽 어금니도 치경 및 교합면 방향으로부터 교정기 쪽으로 칫솔모 끝은 댄다.



칫솔모를 철사에 대고 강하게 누를 필요가 없다
story_28_08.jpg

소니케어로 칫솔질할 때 칫솔모 부분을 강하게 누를 필요가 없다. 가볍게 눌러 주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칫솔모 끝은 철사밑 등 미세한 곳까지 도달하게 된다.

story_28_09.jpg

사진A는 칫솔을 가볍게 댄 상태. 실제로는 진동하는 칫솔모가 펼쳐져 미세한 부분까지 도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출처 : 즐거운치과생활>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다음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