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설측 교정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김훈바른이치과

작성일.2004-02-01 02:49:00

조회.6,826

댓글.0

본문

금속 교정 장치만 있던 70년대에 첫 선을 보였던 투명 장치는 많은 개선을 통해 80년대 말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어, 금속 장치가 보이는, 즉 비심미적인 이유로 치료를 주저했던 성인들에게 보다 더 심미적인 교정 치료를 할 수 있는 기쁨을 맛보게 했습니다. 그러나 철사 등이 여전히 보임으로 해서 완벽한 심미성을 확보하지는 못했습니다.

외적으로 완벽한 심미성을 확보하기 위해 설측 교정을 고려하게 되어, 70년대 후반에 소개된 설측 교정 장치는 그 이후 임상 실험 중 장치들의 많은 문제점들이 발견되어 약 20년에 걸쳐 7번 정도 수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90년대 초에야 오늘날 사용하는 장치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장치의 출현 후 지난 10여년 동안 많은 기술적인 발전을 이루어 대부분의 증례 경우에 설측 장치를 이용해서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바깥으로 장치를 부착하여 교정 치료를 한 역사가 100년을 넘는 것과 비교해 볼 때 10여년의 기간은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이라 모든 증례들을 바깥으로 치료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기술적인 발전이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밀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경우를 선택하여 치료한다면 임상적으로 훌륭한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대인 관계가 많은 직장인 들이나 또는 교정 치료하는 것을 알리고 싶지 않거나 장치가 겉으로 보이는 것이 싫은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o020731.gif

단 설측 교정 치료를 원하실 경우 다음 사항들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1. 타인이 보기에 교정 치료를 하는지 알지 못할 정도로 확실한 심미성 가능.
2. 진료 비용이 일반 교정 치료에 비해 비싸다.
3. 치료 기간이 일반 교정 치료에 비해 더 걸린다.
4. 장치가 안쪽으로 부착되기 때문에 혀가 불편 할 수 있으며, 혀 짧은 소리 등 발음이 상대적으로 부정확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약 1달 정도가 지나면 적응이 됩니다.
5. 장치가 안쪽으로 붙어 있어 치솔질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다.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다음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