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외모와 교정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김훈바른이치과

작성일.2003-11-17 17:21:00

조회.6,615

댓글.0

본문

우리는 사람들의 얼굴을 보면서 “예쁘다”, “아름답다”, “잘 생겼다”… 등등의 표현으로 상대방의 외모를 표현 합니다. 그러면 아름답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물론 아름다움의 기준들은 각 나라의 문화에 따라, 각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양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조화를 이룬 얼굴 모습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하안면을 구성하는 입 주위의 균형 있는 모습은 전체적인 균형 잡힌 얼굴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입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해야 되는 곳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우리는 대화를 할 때 내색하지는 않지만 상대방의 치아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서 무의식적으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9살에서 14살 사이에 있는 어린이 7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이들에게 얼굴을 그리게 했는데 아주 다양한 얼굴의 모습들을 그렸습니다.

o020713.gif
그 예를 들면 토끼처럼 튀어 나온 치아를 가진 얼굴, 주걱턱을 가진 얼굴, 아래턱이 작은 얼굴, 또한 이가 잘 물리는 이상적인 웃는 모습을 가진 얼굴 등등까지…..

다음 각 아이들에게 “자신과 가장 닮은 그림을 고르라”고 하였더니 한결같이 바른 치아와 매력적인 미소를 가진 그림을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남에게 인정을 받고 싶어 합니다. 바르지 못한 치아들이나 부조화 된 턱을 가져 자신이 매력적이지 못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 앞에 서는 것을 꺼리거나 수줍어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또한 말하거나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거나, 웃지 않고 입을 꼭 다물고 있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옆 모습 보이기를 꺼려하기도 합니다.

교정 치료는 구강 건강을 개선 시킬 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람들의 외모와 내적인 자신감을 개선 시켜주는 한가지 방법 입니다. 교정 치료가 끝날 때가 다가오면 달라진 화장, 헤어 스타일, 또한 환자의 달라진 눈빛 속에서 얼마나 내적인 자신감을 회복해 가는지를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회복된 자신감은 궁극적으로 자신의 삶의 질을 바꿀 것 입니다.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다음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