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성인 교정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김훈바른이치과

작성일.2003-09-21 17:19:00

조회.6,593

댓글.0

본문

30, 40 혹은 50대 이상의 분들에게 교정 치료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내 나이에 뭐 굳이 치아가 반듯할 필요가 있나 ?" 라고 하십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교정 치료하면 아름다운 미소와 반듯한 치아를 떠올립니다. 이러한 심미적인 요소 이외에도 교정 전문의가 동일하게 중요시 여기는 것은 기능적인 부분입니다. 즉 치아가 적절하게 잘 맞물려야 하며 주위 조직과도 균형을 잘 이루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증진 시켜주는 길입니다.

혹시 삐뚤어진 치아들이나, 잘못된 치아의 맞물림 들이 전반적인 구강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턱관절 장애를 유발 시킬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지요?

먼저 삐뚤어진 치아들은 잇솔질이 용이하지 않아 충치나 잇몸 질환을 야기 시키며, 결국에 그 상태가 심해지면 치아를 상실하게 됩니다. 또한 부적절하게 맞물린 치아들은 비정상적인 치아의 마모, 저작 장애, 주위 조직 즉 잇몸 뼈와 잇몸의 손상을 가져 옵니다. 턱관절의 동통 혹은 이와 관련된 두통 등이 삐뚤어진 치아나 부적절한 치아의 맞물림 때문에 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상태를 교정 치료 하지 않은 채 남겨놓았을 때, 차후에 구강 건강이 더욱 악화되어 이를 수복하기위해 더 많은 경제적인 부담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를 움직이는 생리학적인 원리는 어린이나 성인이나 같습니다. 그러므로 나이가 교정 치료의 장애 요소는 아닙니다. 그러나 어린이와 성인이 다른 점이 있다면 성인은 성장이 끝났다는 것입니다. 즉 얼굴을 구성하는 뼈가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얼굴의 형태를 바꾸고 싶으면 교정 치료와 수술을 병행해야 합니다.

물론 성인이 되어 교정 장치를 부착하고 다니는 것이 어색할 수도 있지만 요사이에는 심미적으로도 우수한 교정 장치가 있어 생각의 전환을 하여 자신에 투자한다면 더욱 매력적이고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다음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